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이야기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과 시험 꿀팁!!

반응형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과 시험

요즘 쿠팡이츠 배달파트너가 소일거리로 핫하죠. 저번 포스팅에서 "쿠팡파트너 배달파트너 팁과 정산일"에 대해 이야기 했었어요. 저는 주로 자동차로 하고 있는데, 자동차로 진행할 시 안전교육을 하라는 공지가 나옵니다. 그럼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꼭 해야할까요? 일단 결론은 꼭 해야합니다.

 

오늘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진행 방법과 혜택, 그리고 시험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안전교육 그냥 대충 하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셨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안전교육이 2시간 정도 소요되고, 시험까지 있으니까요. 시험 불합격시 교육 이수가 안되거든요.(글 마지막에 시험을 바로 합격할 수 있는 중요한 꿀팁이 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설치 및 회원가입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과 시험

아직 쿠팡이츠를 시작하지 않으셨다면 앱스토어에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앱을 설치해 주시길 바래요.(쿠팡이츠라고 검색하면 앱이 여러개 나오므로 꼭 배달파트너 앱을 설치해주세요)

설치 후 휴대폰 인증하고 로그인 해주세요. 참고로 배달파트너 앱 아이디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사이트 아이디는 별개 입니다. 추후에 안전교육 사이트 회원가입시에는 다시 회원가입을 해줘야 합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완료시 혜택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은 필수사항으로 규정하고 있어요. 다만, 안전교육을 아직 안했다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안전교육 미실시에도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이용은 가능합니다.

 

배달을 몇건 이상 하다보면 안전교육 미수료시 배달파트너 앱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어요. 또한 각종 이벤트 진행시 안전교육 미수료자는 이벤트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해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과 시험

기본적으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수료 후 첫 배달 시, 정산일에 2만원이 추가 지급됩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진행 방법

안전교육은 꼭 PC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안전교육 안내 팝업창에서 사이트가 나오죠. http://cp.esafetykorea.or.kr 이 사이트로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관련 영상을 다 시청하셔야 합니다. 안전교육 시청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엣지 보다는 크롬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과 시험

Tip.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시청시, 영상을 켜두면 알아서 자동으로 넘어가겠지? 생각하면 큰 오산이에요. 내용 자체도 중요하지만,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약간 귀찮을수도 있어요. 그럼 영상을 켜두고 PC로 다른 작업을 할 순 없을까요? 할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릴게요. 안전교육 창을 켜두고 소리를 작게 설정하세요. 그리고 PC로 다른작업을 하다가 소리가 안나오면 해당 영상을 종료된거에요. 그럼 다시 다음 영상으로 넘기세요. 계속 반복하면 되고, 총 2시간 정도 소요됐던건 같아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과 시험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시험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 수료 후 시험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시험까지 합격하셔야 자동 인증됩니다. 그럼 시험을 보기 위해서 안전교육을 집중해서 시청해야 할까요? 안전교육 내용이 중요하긴 해요. 하지만 대부분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이 많아요.

 

시험은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입니다. 10문항에서 6문항 이상 맞춰야 합니다. 시험 내용은 어렵진 않고 상식으로 풀 수 있는 문제도 있고, 전문 내용을 알아햐 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게 뭐라고 시험까지 봐야하나 생각이 드실텐데요. 그래도 불합격 하면 기분 나쁘니까.. 정답을 알려드릴게요.

1. 재해와는 전현 관련이 없다.
2. 직업병사고 - 인명이 시간의 단절에 의거해 상해를 일으키는 사고
3. 재해 정도적 분류
4. 급한일이 생길경우 법규 어기기
5. 추측운전
6. 교차로나 좁을 길에서 다른차와 마주쳤을 때 - 내가 먼저 지나간다.
7. 미래에 대한 희망적으로 생각하게되고 자주 웃게된다.
8. 음주
9. 유독가스에 의한 중독사고
10. 작업으로 인해 인원과 차량 등의 통행이 빈번한 곳 - 시속 10km 이내 속도로 운행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자동차 안전교육과 시험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어요. 자동차로 배달시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교통법규 잘 준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