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건강 이야기

등 날개뼈 담 원인, 여기에 있습니다.

반응형

 

아침에 일어 났을 등이나 날개뼈 담이 생긴적 있으신가요? 갑작이 움직이려고 때도 담이 온적 있으시죠?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근골격계적인 통증, 이런 현상들이 단순히 우연은 아닙니다.(외부적인 부상이 아니라면..)

 

만약 당신이 직장인이라면, 일상에서 많은 이유로 몸의 불편함을 느껴본 있을 거예요. 그럼 대게 어떻게 하나요? 파스를 붙이거나, 약을 먹을 있겠죠. 아니면 마시지를 받는다거나, 운동도 좋은 대안이 있죠.

 

혹은 병원이나 한의원 가서 물리치료나 치료를 받을 수도 있어요치료를 받을 때는 괜찮다가 며칠 지나면 아프고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이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닐 거예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지 예를 이야기해볼게요. 지금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나요? 당신이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적으로 불안할 있습니다. 스트레스 하나 때문에 , 호르몬, 육체는 부정적인 영향을 받게 됩니다. 예민해지고 과식을 하게 되고 근골격계적인 통증까지 나타나게 되죠.

 

다른 예도 이야기해볼게요스트레스 해소에 운동이 좋다는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죠그래서 헬스장 가서 웨이트 트레이닝필라테스요가, 아니면 집에서 홈트레이닝이런 운동을  불편한  없으셨나요 그런 걸까요일상에서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체형불균형이 생겼고, 당신은 체형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제가 이야기   가지 예의 결과는 비슷합니다. 당신이 고통받는 다는 거죠. 인체는 통증이라는 신호를 표출합니다. 당신은 분명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체형 불균형이 있을 거고, 스트레스로 인해서 과식이나 폭식을 했을거고, 심리적 불안감으로 불면증도 생길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에서 흔한 등이나 날개뼈에 담이 오는 현상도 인체에서 근육 불균형이 생기면서 오는 현상 일 수도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육체 뿐만 아니라 심리적 균형, 정신적인 밸런스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매우 상호연관관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일상에서 활동을 체형의 밸런스가 무너져서 특정 근육은 긴장이 되고심하면 관절의 움직임 제한이 발생하게 됩니다이러한 상태로 과한 활동이나 운동을 하면 인체에 손상이 생길 있는 거죠.


, 지금까지는 대부분 알고 있는 뻔한 이야기였어요.

그럼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런것들을 바꿀 있을까요주변에 전문가를 찾으세요당신의 문제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에 맞는 가이드를 있는 그런 전문가를요사실전문가를 찾는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니에요이건 전적으로 전문가의 실력에 따라 달라질  있으니까요

 

그리고 당신이 노력하지 않는다면 바뀔 수가 없어요. 하지만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거예요. 그리고 원인을 주변의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일상에서 오랜 시간 노력해야 고쳐지는 거죠.

 

혹시 단시간에 드라마틱하게 무언가를 바꾸려고 한다면 그건 당신의 욕심이에요. 그리고 이러한 노력조차 하지 않는다는 것은 당신의 몸을 더욱 고통스럽게 만들 있어요.

 

저는  글을 통해서 당신의 건강을 위해 노력할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고대안을 제시해 드릴 거예요. 당신이 시간이나 비용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면 채널의 영상들은 당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거라 확신합니다.

평소 등 날개뼈의 담으로 고생한다면 전체적인 건강 밸런스를 꼭 고려하세요.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도, 근육불균형이 원인 일 수도 있는겁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